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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라온씨엔피(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https://www.ticketbus.co.kr)에서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①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티켓버스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본인인증 : 회원의 예치금 결제 보호 및 안전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인증절차 수단을 의미합니다.

  ⑥ 상품 : 티켓버스에서 판매, 구매가 가능한 모든 상품을 의미합니다.

  ⑦ 판매자 : 상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상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⑧ 구매자 : 상품을 구매할 의사로 해당 상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⑨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 회사가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 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상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의미합니다.

  ⑩ 마이페이지 :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구매 내역 및 취소현황, 판매상품 등록 및 판매관리, 예치금 및 정산 관리, 혜택 및 메시지 확인, 활동 내역, 회원정보 수정 등 회원의 기록을 모아 각 회원이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을 의미합니다.

  ⑪ 예치금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https://www.ticketbus.co.kr)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예치해 둔 돈을 의미합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본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화면에 그 적용일자 7(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8.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4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회원 상호간에 상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①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중고물품 판매 및 구매를 위한 중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서비스만을 제공하며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성립된 매매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중고물품의 소유자가 아니며 어떤 종류의 물품도 보유하지 않습니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1항의 중개서비스 이외에 회사 또는 기업판매자가 인터넷사이트(https://www.ticketbus.co.kr)를 통해 회원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 또는 업무 등을 일컫습니다.


5 (회원가입 등)


1.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만약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③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④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⑤ 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버몰의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사이버몰의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청소년 보호법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제한 준수를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또는 상품 등 구매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나이 및 본인확인 등의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신청 및 거부)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유익한 정보 제공과 정확한 상품 배송을 위하여 회사는 위 1항의 필수기재 사항 외의 추가정보 제공을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자의로 제공 및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예치금 출금을 위하여 회원 본인의 은행계좌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의사를 밝힌 경우 회사는 예치금의 출금처리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등록한 허위 정보나 정보 오류로 인한 문제는 등록한 회원의 책임입니다.

5.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운영자의 권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8.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 회원탈퇴 시 소진되지 않은 적립금 등이 있는 경우 회원의 의사에 따라 적립금 등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탈퇴와 동시에 회원의 적립금 등은 전부 소멸됩니다.

2.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보존하고 있는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회원은 기존에 사용하였던 아이디(ID)로만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상실할 경우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전부 소멸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공지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 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원이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등록 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상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④ 회원이 티켓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상품 대금을 주고받는 직거래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상품등록을 한 경우 또는 이를 알고 낙찰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⑥ 상품사기 등 범죄를 유발 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⑦ 타인의 ID 및 타인의 결제수단을 도용한 경우

  ⑧ 상품의 정상적인 판매에 있어 법적 제한이 있거나 구매자에게 피해가 발생 할 수 있는 상품, 그 외 사회통념상, 회사 운영정책에 의해 매매가 부적합하다 판단되는 상품의 판매등록을 하는 경우

  ⑨ 구매자가 구매의사 없이 입찰행위를 통하여 상품 가격을 올리거나 구매의사를 표시하여 판매자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는 경우

  ⑩ 이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변경일 7일 이전에 서비스 변경사항에 대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급박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변경사항 공지 후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회원이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9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앱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관련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10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앱푸쉬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1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2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이하 직거래”)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

  ② 회사 또는 판매자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행위

  ③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한 현금 융통 등 여신전문금융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3. 회사는 제2항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계약 해제, 적립금 또는 할인쿠폰의 환수, 회원 자격의 제한, 현금 환불 보류 등의 조치 및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2, 3항의 구체적인 내용은 본 이용약관에서 정합니다.


13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가 제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②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③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④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⑤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⑥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14 (매출 자료의 제공 및 현금 영수증)


1. 회사는 국세기본법 등 관련 법령 및 기타 과세기관의 요청에 의하여 회원의 매출 자료를 과세기관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사이트를 통해 거래 완료된 상품의 현금 구매액에 대해 판매회원을 대신하여 구매자에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3. 전 항의 경우 회사는 과세당국의 요청에 의하여 구매자가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발생된 판매회원의 거래수수료에 대해 거래완료 시 현금영수증을 발행합니다.

5. 회사는 법령에 의해 회원에게 부과되는 세액 및 본 약관의 동의하에 관계기관에 제공되는 매출자료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5 (중개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상품 거래를 위한 중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른 각 특성 및 절차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공연/이벤트 내용의 취소, 변경 사항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등록 및 게재하는 설명 등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해당 내용이 타인의 명예 및 권리를 침해하거나 거래와 상관없는 내용 등이 포함될 경우에는 이를 삭제하거나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6 (판매자의 의무사항)


1. 판매자는 상품의 판매를 위해 수반되는 모든 절차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판매 상품에 대한 보증 및 작성한 내용에 따른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특히 상품의 허위 등록 및 기재사항의 오류나 판매등록 후 연락이 두절(회사가 3일간 5회 이상)될 경우 등록 상품을 삭제, 취소 등의 조치와 불이익이 적용될 수 있으니 판매자는 연락 가능한 최신 번호로 등록해야 합니다.

2. 판매자의 이용약관에 어긋나는 판매행위를 암시, 유도하거나 타인의 권리 제한 및 법률에 위반되는 내용 등록은 제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임의로 해당 등록을 삭제, 취소, 이용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는 판매 거부 시와 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 거부 시 회사에 거래 취소 요청 또는 유선과 이메일로 문의 후 회사의 안내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야만 합니다. 판매거부 신고를 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 거부 시 불이익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4.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판매자는 거래방식에 따라 상품을 전달하여야 합니다. 상품을 전달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거나 구매자 불만 요청이 접수될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판매거부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배송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에 통보 후 회사의 안내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5.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하였거나 행사 등의 취소 및 공식적인 환불 공지가 있는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와 합의를 통해 성실하게 상품대금을 환불 해야만 합니다.

6. 각 호의 판매 및 등록은 제한됩니다.

  ① 매매불가 상품 : 복제품, 장물, 홍보용 무료 또는 할인 상품권, 습득물, 철도탑승권, 회원으로부터 신고가 접수되어 운영자가 불법으로 판단한 상품, 계정상품, 운영자가 판단하여 풍속을 해치거나 판매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상품, 각종 법률에 의해 저촉되는 상품

  ② 기타 운영자가 판단하여 회사의 서비스와 적합하지 않은 상품

7. 판매자가 정가를 지나치게 초과하는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관리자 판단 하에 사전 고지 없이 임의로 취소 또는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7 (구매자의 의무사항)


1. 구매자는 상품의 구매를 위해 수반되는 모든 절차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구매 거부 시에는 회사에 구매 거부 신청을 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 거부 시에는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자가 정당한 사유가 없이 판매를 거부할 경우에는 회사에 거래 취소 요청을 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3. 판매자가 판매한 물품에 하자 또는 등록 상품과 현저히 다를 경우, 구매자는 정당하게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에게는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불이익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4. 구매한 상품에 대해 환불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필요에 따라 환불에 필요한 조치사항에 대해 성실히 협조해야 합니다.

5. 구매자는 원활한 연락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최신화하여야 합니다.


18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서비스 제공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 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수리, 복구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위 제2항 각호의 경우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단 시 회사는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회원이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에, 회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등 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 등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회원을 대리하는 것이 아님은 물론, 상품 등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회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4. 회원은 회사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자 등에 대하여는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사에게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5. 결제대금예치서비스는 구매확정 된 경우에 종료됩니다.

6. 회원은 결제대금예치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해당 구매 건에 대하여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20 (상품 전달)


1. 판매자의 상품 전달

  ①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상품 대금 결제 확인 및 상품 인도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안전하게 인도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로부터 상품 전달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미리 지정한 상품 전달 방식에 따라 회사가 지정한 상품 전달 기일 내에 구매자에게 상품 전달을 해야 합니다. 또한 상품 전달을 위해 판매자가 입력한 정보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③ 판매자 또는 구매자는 상품 전달에 있어서 정확한 상품정보의 등록 및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상호 간의 연락을 통해 회사가 지정하는 상품전달 방식 및 거래일, 시간 등을 협의하며, 상품 배송 상황을 파악 할 수 있도록 하여 상품을 정확하게 전달, 수령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가 상품 전달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판매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⑤ 판매자의 상품 전달 지연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으며 상품 전달 지연으로 인하여 구매자에게 피해를 주었을 경우 판매자가 책임집니다.

  ⑥ 판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상품을 전달하지 않거나 배송을 지연하는 경우 판매거부로 간주하고 본 약관에 따라 이용정지 등의 조치를 가하며 회사에서는 거래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⑦ 판매자가 배송문제가 발생하여 상품을 전달하였음에도 정상적으로 전달받지 않았을 경우 회사에 신고 후 재차 상품을 전달하여야 하며, 구매자는 회사에 신고 및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상품을 전달하지 못할 경우에는 환불절차에 성실히 임해야 하며 이를 어길 시 사기로 간주되어 형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가 미신고 및 늦은 신고로 판매자에게 상품대금이 기 출금된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상품의 전달 확인 : 판매자는 상품전달완료를, 구매자는 구매확정을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및 절차에 따라 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불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판매대금 정산

  ① 상품을 전달 받은 구매자가 '마이페이지'에서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하여 거래가 완료될 경우 회사는 거래금액에서 회사가 규정한 수수료 및 기타 미납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판매자의 예치금으로 적립합니다.

  ② 구매자의 구매확정 지연으로 인해 판매자 예치금 적립이 지연되는 경우 회사는 아무 책임이 없으며 구매자가 책임집니다.

  ③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후 구매확정 또는 취소 전에 거래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가 회원의 매매보호를 위해 거래당사자간 협의가 완료될 때까지 예치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취득하게 되는 이자 수입은 회사가 상품대금 결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서의 성질을 가지며 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가 거래완료를 하여 거래가 완료된 경우 판매자에게 즉시 예치금을 적립합니다.

  ⑥ 개인회원의 경우 계좌출금 방식으로 정산됩니다. 계좌 출금을 요청하는 경우 신청일 기준 익일(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제외) 오후 2시에 대금이 송금됩니다.

4.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때 공제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이용계약 종료 후에는 해당 판매자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 기간 예치하여 이 기간에 구매자로부터 환불, 교환 등 이의제기가 있을 때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장기간 상품전달지연 건을 거래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거래를 종결할 수 있으며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자의 채권자가 신청한 사항에 대해 법원이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을 결정하면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의 변제 등으로 이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정한 것 외에도 법률의 규정이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으면 회사는 해당 사항을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상계할 수 있습니다.

5. 거래취소와 환불

  ① 구매자는 상품 대금을 결제 완료한 후부터 상품을 수령하기 전까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래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 판매자의 연락두절, 판매자의 상품 정보오류 등 판매자의 책임이 있을 경우 거래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는 구매자가 상품 대금을 결제 완료한 후부터 상품을 수령하기 전까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래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에게 본 약관에서 정한 취소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회사의 안내에 따라 성실히 납입해야 합니다.

  ③ 판매자가 납입하여 회사로 수취된 취소수수료는 구매자에게 마일리지로 지급합니다. , 판매자가 취소수수료를 납입 전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사의 취소수수료 청구에도 납입하지 않을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마일리지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④ 판매자/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래를 취소한 사실이 식별되는 경우, 회사는 이하와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판매자 : 취소 1회 시, 판매대금의 10% 취소 수수료 부과 및 판매 제한

    - (, 취소수수료 납입 시 판매제한은 해제됩니다.)

    - 또한 취소가 2회일 경우에는 영구 판매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 : 취소 1회 시 1년 간 구매제한 조치

  ⑤ 구매자는 상품을 수령 하였을 경우 반품 또는 환불에 관한 규정상 판매자와 쌍방 합의 하에 거래 취소 또는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 거래 당사자의 합의 하에만 가능하며 회사는 거래 취소 및 환불 과정에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⑥ 상기 조항의 판매자와 구매자의 거래 취소와 환불에 관한 규정은 개인 간의 중개 거래에 한하며, 회사 또는 기업 판매자와 개인 구매간의 거래는 상품수령 후 7일 이내 거래 취소가 가능합니다.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거래취소와 환불에 관한 내용은 상품의 안내페이지에 따릅니다.)

  또한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⑦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결제대금예치서비스가 종료한 이후의 거래된 물품의 하자, 반품, 환불 등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거래취소에 대하여 상품 등록 정보에 그에 관한 조건이 없는 경우 거래취소에 대한 원인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6. 거래정보의 보관 및 삭제

  ① 회사는 회원들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며 이후에는 삭제합니다.

  ② 범죄 발생 시 보관된 자료들은 상법 등 관련법령에 의해 증거 자료로 해당 기관에 제공됩니다.


21 (중개수수료 관련)


1. 수수료는 중개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 및 시스템을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자가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비용, 시장상황,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수수료를 산정합니다.

  ① 회사는 상품의 거래가 완료된 후 구매자로부터 예치 받은 금액에서 수수료와 판매자의 미납수수료를 공제하여 판매자에게 예치금으로 정산합니다.

  ② 수수료는 판매자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상품별 수수료는 상품 등록 시 고지합니다.

2. 구매자가 구매 거부, 거래취소 등의 경우에는 회사에서는 별도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눌러 상품대금이 판매자에게 송금된 이후의 취소 건에 대해서의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2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 : 티켓버스 1800-5742


23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들에게 온라인상의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거래와 관련된 상품 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상품의 하자, 상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제휴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 또는 계약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4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25 (분쟁조정 및 기타조항)


1.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 고객센터 : 티켓버스 전화(1800-5742) 또는 팩스(070-8282-5742)

  - 문의시간 : 평일 10:00 ~ 17:00 (주말, 공휴일 휴무)

2. 이때 회원은 고객센터의 조정에 성실히 협조해야 합니다.

3. 회사의 명칭, 로고, 메일 등 회사가 소유하는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므로 법률에 의해 보호받으며, 침해 시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981일부터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회원 간의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거래장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 간의 거래행위에서 발생되는 분쟁에 대해서는 티켓버스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